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스트코에서 절대로 사면 안되는 10가지

by greengate 2023. 11. 1.

코스트코는 저렴하고 질 좋은 상품을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대표 할인마트인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갈수록 매출이 떨어지고 있는데 코스트코만이 점포수가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코스트코이지만, 전문가들은 다음의 10가지 제품은 구매전에 한번 고려해 보라고 권하고 있으니 코스트코 방문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주의깊게 읽어 보시고 실속있는 소비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코스트코 썬크림

코스트코에 썬크림 3개가 든 박스코스트코에 진열된 썬크림
코스트코 썬크림

코스트코에서 판매중인 썬크림은 대용량이나 3개 세트로 붙어 있어 용량이 크다고 합니다.

 

썬크림은 유통기한은 상대적으로 짧은 편이고 유통기한이 지나면 피부에 매우 안좋다고 합니다.

또한 보관도 서는 곳에 하는 등 취급도 까다로운 편인데, 코스트코의 선크림은 대용량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 이 점을 유의하라고 합니다

 

2. 코스트코 기저귀

코스트코에 진열된 기저귀 1코스트코에 진열된 기저귀 2코스트코에 진열된 기저귀 3
코스트코 기저귀

다양한 기저귀를 코스코에서 판매 중이지만 구매전에 꼭 다양한 구매루트를 점검 보라고 합니다.

특히 온라인이라던지 다른 마트에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3. 코스트코 책

코스트코에 진열된 책 1코스트코에 진열된 책 2코스트코에 진열된 책 3
코스트코 책

코스트코에서 의외로 많이 팔리는 제품이 책이라고 하는데요, 책은 그다지 저렴하지 않아 메리트가 없다고 합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되는 책들은 입점해서 판매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더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4. 코스트코 유행을 타는 브랜드 제품들

코스트코에 진열된 브랜드 옷코스트코에 진열된 브랜드 운동화 1코스트코에 진열된 브랜드 운동화 2
코스트코 브랜드 제품

코스트코에는 크록스, 아디다스, 퓨마 등 다양한 유명 브랜드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지만 대부분은 유행이 지난 제품들이 많고 실제로는 제고처분 용으로 입고된 것도 많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이 가장 중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살만한 물건이 별로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5. 코스트코 각종 기름  오일류

코스트코에 진열된 오일 1코스트코에 진열된 오일 2코스트코에 진열된 오일 3
코스트코 오일류

미국 식품 협회에 따르면 오일류는 오픈하면 산화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에  3~5달 내에 전부 섭취해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코스트코는 오일류가 매우 저렴하지만 벌크로 팔아서 4리터 이상의 대용량 오일류는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구매하더라도 1리터 짜리 여러 개로 나눠진 것을 사서 빠르게 소진하는 것이 몸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스트코에서 파는 대부분의 기름은 플라스틱에 담겨있는데 유리병이 훨씬 좋다는 전문가들도 많습니다. 

 

 

 

 

6. 코스트코 벌크 스낵

코스트코에 진열된 스낵 1코스트코에 진열된 스낵 2코스트코에 진열된 스낵 3
코스트코 스낵

대용량의 스낵은 먹는 양을 평소보다 150% 증가 시켜 비만의 위험을 높일뿐만 아니라 보관는 것도 어려워서 조금씩 제품의 퀄리티를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을 소량으로 낱개 포장된 제품이 좋은데, 코스트코에서 는 너무 큰 용량 제품을 많이 팔아서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경우하고 있습니다.

 

 

 

7. 코스트코 세제

코스트코에 진열된 세재 1코스트코에 진열된 세재 2코스트코에 진열된 세재 3
코스트코 세제

많은 사람들은 세제는 두고두고 써도 되는 것으로 생각하나 개봉후 6개월이 지나면 고유의 효과는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세탁력도 떨어지고 섬유에도 좋지 않으니 너무 오래쓰게 되는 점보사이즈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8. 코스트코 벌크 야채들

코스트코에 진열된 야채 1코스트코에 진열된 야채 2코스트코에 진열된 야채 3
코스트코 야채

벌크로 야채를 구매하게 되면 20% 이상은 신선하지 않은 채로 먹게 되거나 쓰레기통으로 가게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로스율을 생각하면 코스트코에서 야채를 싸게 사더라도 결국엔 싸게사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9. 코스트코 휴지류

코스트코에 진열된 휴지롤 1코스트코에 진열된 휴지롤 2코스트코에 진열된 휴지롤 3
코스트코 휴지

휴지는 코스트코라고 주장한 사람이 많으나 실제 미터로 계산해 봤을 때 일반 마트와 비슷하거나 더 비싼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가격에 예민한 소비자라면 코스트코에서 휴지 구매시 확인해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0. 코스트코 가전제품

코스트코에 진열된 가전제품 1코스트코에 진열된 가전제품 2코스트코에 진열된 가전제품 3
코스트코 가전제품

일부 가전 제품의 경우에는 오히려 온라인보다 비싼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코스트코에서 판매되는 일부 가전제품의 경우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내부 부품이 들어간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다른 할인마트에서 판매되는 가전제품보다 품질이 질이 뛰어나지만 가격만큼은 최저가는 아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아무튼 코스트코에서 팔리는 가전제품의 질은 어느 정도 보장이 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상이 코스트코에서 절대로 사면 안되는 10가지였습니다.

 

반대로 전문가들이 코스트코에서 나오자마자 무조건 사야만하는 아이템 10가지도 있다고 하니, 품질과 가성비 좋은 아이템을 선택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코스트코는 단순히 저렴한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즐겨찾는 것이 아니라 가격대비 품질이 좋은 제품이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대용량의 제품을 구매할 때는 유통기한과 자신이 소비하는 제품의 기간을 꼭 고려해서 코스트코를 100% 제대로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