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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소식

(1편) 한국 대표단 폴란드 방문,‘레드백 집중 논의’, 폴란드용 레드백에 한국산 파워팩 탑재?

by greengate 2022. 7. 3.

폴란드의 방위산업 전문매체인 Defence24는 한국 대표단이 폴란드의 국영 방산업체인 PGZ 그룹을 방문하여 양국간의 산업협력을 논의했다고 전했습니다.

한국 대표단은 방위사업청 차관을 포함해 관련자들이 참여했으며, 한국 대표단은 한국과 폴란드간의 미래의 합작투자분에 대한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습니다.

PGZ그룹은 회담의 세부사항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지상군의 현대화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한국과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폴란드 국방부는 이미 K2 K2PL과 레드백 IFV K9 차체 등 한국에서 여러 유형의 장비 획득에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특히 Defence24는 이번 회담에서 레드백에 대한 많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라고 전했습니다.

Redback IFV의 경우 Defence24는 한화디펜스의 손재일 사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많은 K2 전차보다도 한국산 보병전추 차량에 더욱 많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잠시 622일에 있었던 Defence24와 한화디펜스의 손재일 사장과의 인터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Defence24 질문) 일반적인 질문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최근 마리우시 브와슈차크 폴란드 국방부 장관이 한국을 방문한 직후 파리에서 열리는 유로사토리 박람회에서도 폴란드 대표단은 한화디펜스 대표단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K9 자주포와 K21 및 레드백 보병 전투차량을 포함하여 한화디펜스가 폴란드에 어떠한 협력 제안을 하고 있습니까?

손재일 한화디펜스 대표이사) 양국 국방당국이 논의중인 사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힐 권한이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손재일 한화디펜스 대표이사

한화디펜스는 양국 정부의 국방협력에 발맞춰 폴란드와의 다양한 회담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이미 크랩 프로젝트에서 폴란드와 협력했으며 크랩의 성공적인 생산 및 배송에 매우 만족합니다.

K9은 전 세계 9개국이 사용하는 가장 검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자주포 시스템입니다.

폴란드와 노르웨이 및 에스토니아와 같은 여러 나토회원국들이 사용하는 K9는 어떤 조건과 어떤 지형에서도 작동할 수 있는 능력으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레드백과 K21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보병 장갑차 전투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양 당사자는 유형에 관계없이 폴란드에 필요한 최고의 장비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Defence24 질문) 보병전투 차량과 관련하여 한화는 최근 K21과 레드백의 두 가지 유형의 IFV를 개발했습니다.

그것들이 서로 크게 다르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K21Redback 디자인의 기초가 된 것이 무엇인지 묻고 싶습니다. 또한 K21AS21이 모두 폴란드에 제공됩니까?

손재일 한화디펜스 대표이사) 폴란드 정부의 필요에 따라 두 플랫폼을 모두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K2125톤의 비교적 가벼운 부유식 장갑차이고, 레드백은 향상된 방호력과 기동성 및 화력을 갖춘 차세대 보병 전투 차량입니다.

K21은 대한민국 육군의 사양에 맞게 제작되었으며, 대한민국 육군은 도하능력과 높은 화력을 갖춘 차량이 필요했습니다.

이것이 K2140mm 포탑과 대전차 유도 미사일 시스템을 갖춘 이유입니다.

또한 사수와 지휘관을 위한 독립적인 열화상 조준경이 있는 현대식 사격 통제 시스템(FCS)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BMS 전투 관리 시스템과도 통합됩니다.

K21은 한국군이 요구하는 도하능력을 갖춰 물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으며 이는 전체 디자인에 분명히 영향을 미칩니다.

이 차량은 2009년부터 운용되었으며 대한민국 육군을 위해 120여대 규모의 추가 양산계획이 진행중입니다.

반면에 Redback은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높은 이동성과 화력 및 보호기능을 제공하는 훨씬 더 무거운 보병 전투차량입니다.

레드백은 매우 높은 수준의 탄도보호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능동 보호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호주 입찰에서 우리는 대전차 유탄 발사기와 360도 대전차 미사일에 대한 경고와 보호를 제공하는 이스라엘의 Iron Fist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차량에는 내부 파편​​방지 라이닝이 장착되어 있으며 유탄 발사기에 대한 추가 보호기능 장갑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Redback은 완전히 디지털입니다. BMS 전장관리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으며, NATOGVA와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이동성 측면에서 1000hp 엔진이 장착된 파워팩이 탑재되어 매우 우수한 이동성을 보장합니다.

Defence24 질문) 레드백의 엔진은 독일의 MTU사의 엔진입니다.

한국은 파워팩에 대한 국산화 작업이 진행중인가요? 레드백이 제3국의 부품에 의존한다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손재일 한화디펜스 대표이사) 파워팩의 경우 레드백은 현재 K9 자주포와 폴란드 Krab 자주포의 차체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MTU 엔진과 Allison 기어박스를 사용합니다.

한국의 방산업계는 폴란드에도 제공될 수 있는 한국산 엔진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Defence24 질문) 능동방어체계는 어떻습니까? 한국형 능동방어체계가 개발되고 있습니까?

손재일 한화디펜스 대표이사) 한국의 방산업계에서는 레드백에 대한 능동보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곧 제공될 예정입니다.

레드백의 이동성과 보호 기능은 최근 한국과 호주에서 시행된 시험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레드백은 레오파드 2K2 및 미국의 M1 Abrams를 포함한 모든 최신 주요 전투 전차를 지원하고 따라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내용이 길어 2편에서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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